애플 iOS 9.3 Beta 공개 - 출처 : 테크홀릭 - News

* 아래에 포스팅 내용은 테크홀릭에서 발췌하여 일부 수정된 내용임을 밝힙니다 *

apple_ios93_160113_1

애플이 1월 11일(현지시간) iOS9의 차기 버전인 iOS 9.3 베타버전을 공개했다고 합니다.

iOS 9.3에서 보여진 새로운 기능은 나이트시프트, 퀵 액션, 쉐어드 아이패드 기능이 대표적이고 들리는 내용중에서 와이파이 어시스트에 사용된 데이터를 표기해주는 방안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.

나이트 시프트는 야간에 디스플레이 발광을 억제하는 기능으로 블루라이트는 눈과 체내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억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자 하는 듯 합니다. 또한 시계와 GPS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 위치에서의 일몰 시간을 파악한 다음 일몰 후에는 디스플레이를 눈에 부드러운 난색계, 그러니까 적색과 등색, 황색 등 따뜻한 감을 주는 색상 계열로 자동 전환시켜주고 화면 밝기 조절에도 블루라이트 감소(Blue Light Reduction) 조절 바를 제공할것으로 알려졌습니다.

iOS 9.3은 3D터치를 이용해 블루투스와 와이파이, 배터리를 한 화면에 한 탭으로 불러올 수 있으며 날씨의 경우 설정한 지역 날씨 정보를 추가하는 등 퀵 액션(Quick Actions) 기능을 제공할 예정인듯 합니다.

apple_ios93_160113_2

iOS 9.3에는 텍스트나 손으로 쓴 메모를 남길 수 있는 메모 앱에 암호와 터치ID를 이용한 잠금 기능이 추가되는데 기존에는 잠금을 해제하면 메모도 그대로 볼 수 있었지만 메모 내용도 보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.

또 셰어드 아이패드(Shared iPad)는 교육 현장에서 사용하는 아이패드를 학생 여러 명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중 사용자 기능으로써 교사가 수업에서 아이패드를 이용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클래스룸(Classroom), 학생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애플 스쿨 매니저(Apple School Manager) 같은 교육 기관용 기능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.

그 밖에 건강관리의 경우 타사 앱과의 연동을 강화하는 한편 카플레이의 내비게이션 연동 등을 했으며. 라이브 포토에선 전체 해상도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고 애플워치 여러 대를 페어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. iOS 9.3은 개발자에게 이미 공개된 상태입니다.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